Q. 大根は消化に良いですか?
大根には、ジアスターゼという強力な消化酵素が豊富に含まれています。特にご飯や餅のような炭水化物の消化に優れているため、食事に添えるのがおすすめです。
📝 詳細回答
옛말에 "무를 먹으면 속병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에 탄수화물 분해를 돕는 디아스타아제와 아밀라아제 효소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하여 밥, 떡, 면 요리의 소화를 돕습니다.
- 독소를 배출하고 가래를 삭히는 효과가 있어 감기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소화 효소와 비타민 C는 껍질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깨끗이 씻어 껍질째 갈아 마시거나, 시원한 동치미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専門家監修
崔然昇
代表院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