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30대 초반 수유 중인 엄마인데, 제가 먹는 한약 성분이 모유를 통해 신생아에게 전달되어 아기한테 해롭지는 않을까요? 약 복용이 가장 조심스러워요.
A.
수유 중인 산모님과 아기에게 모두 안전한 약재만을 엄선하여 처방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엄마의 기력이 회복되어야 양질의 모유가 나오고 육아를 지속할 에너지가 생깁니다.
출산 후 4주차는 산모님의 몸이 회복되는 골든타임이자 아기에게 영양을 공급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본원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엄격한 잔류 농약 및 중금속 검사를 통과한 의약품용 규격 한약재만을 사용합니다.
특히 수유부에게 처방되는 한약은 아기에게 전달되었을 때 소화에 방해가 되지 않고, 오히려 산모의 혈액 순환을 도와 젖몸살을 예방하고 모유의 질을 높이는 약재들로 구성됩니다.
제왕절개 후 떨어진 기력을 보강하면서도 수유에 지장이 없는 안전한 처방을 진행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