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가 지금 원주에서 고혈압이랑 고지혈증 약을 매일 먹고 있거든요. 안 그래도 먹는 약이 많아서 부담스러운데, 한약까지 더 먹으면 간에 무리가 가거나 원래 먹던 약이랑 부딪히지는 않을까요?
A.
현재 복용 중인 양약과 상충하지 않도록 약재를 선별하며, 오히려 위장 기능을 도와 양약의 흡수와 대사를 원활하게 돕는 방향으로 처방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미 여러 알의 약을 드시고 계신 상황이라 추가적인 약 복용이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약을 장복하시는 60대 환자분들의 경우, 간과 신장의 해독 능력을 고려하여 아주 순하고 몸에 부담이 없는 약재 위주로 처방을 구성합니다.
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현재 처방전을 꼼꼼히 확인한 뒤, 약물 간의 상호작용이 없도록 조절해 드립니다.
오히려 위장 기능을 개선하면 드시던 약들이 몸속에서 더 잘 흡수되고 노폐물 배출도 원활해져서 전반적인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의 형태도 드시기 편한 쪽으로 상의해서 결정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