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Người bị dư axit dạ dày có uống được siro mơ không?
Vì vị chua của mơ xanh có thể kích thích tiết axit dạ dày, nên bệnh nhân bị tiêu chảy kèm theo chứng ợ nóng nên uống khi pha thật loãng hoặc tốt nhất là tránh dùng.
📝 Detailed Answer
💡 한방 클리닉 관점
한방에서는 위산 과다를 단순히 위산의 양이 많은 상태가 아니라, 체질적인 소화 기능 저하나 기운의 정체로 인한 변증으로 접근합니다. 단순히 증상을 억제하기보다 위장 점막의 상태와 전신 기혈 순환을 살펴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 방향을 잡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체질과 현재 소화기 상태에 따라 매실청이 득이 될지 실이 될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세밀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Expert Verified
Bác sĩ Yeonseung Choe
Bác Sĩ Trưở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