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サービスは韓国在住の外国人向けです。海外在住の方は対象外となります。
日本語

日本語相談可能 — 言葉の壁なし

過敏性腸症候群
過敏性腸症候群

Q. ガムを噛む習慣は体に悪いですか?

A.

はい、ガムを噛む際に空気を一緒に飲み込んでしまうため、腹部膨満を引き起こすことがあります。また、ガムに含まれる甘味料(ソルビトールなど)が下痢を引き起こすこともあります。

📝 詳細回答

네, 껌을 자주 씹는 습관은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껌을 씹을 때 자연스럽게 공기를 함께 삼키게 되는데, 이렇게 들어온 공기가 소화기관에 머물면서 복부 팽만감과 불편함을 유발하곤 합니다. 또한 껌에 포함된 감미료인 소르비톨이나 자일리톨 같은 인공 감미료는 장에서 흡수가 잘 되지 않아, 사람에 따라 설사나 복부 불편감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소화가 약하거나 장이 예민한 분들이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오래 껌을 씹으면 턱 관절과 교근에 계속된 자극을 주게 되어 턱 통증이나 긴장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으므로 모든 분이 동일한 증상을 겪는 것은 아니지만, 소화 불편감이 있다면 껌 사용을 줄여보시고 그래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한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崔然昇

専門家監修

崔然昇

代表院長

← に戻る 過敏性腸症候群

関連ドキュメント

おすすめの資料

現在のページ ガムを噛む習慣は体に悪いですか?

最も関連性の高いガイドと診療情報を続きとしてご覧ください。

おすすめの資料 診療

소화기질환

위장병, 움직임을 되살려야 낫습니다. 굳어진 담적을 풀고 위장 운동성을 회복시켜 편안한 속을 되찾아 드립니다.

プログラムを見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