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매일 아침저녁으로 열심히 좌욕도 하고 식이섬유도 챙겨 먹는데 왜 배변은 계속 힘들까요? 제가 놓치고 있는 다른 생활 관리법이나 한의원만의 특별한 방법이 있나요?
A.
좌욕과 식이섬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장내 진액 부족이나 하초의 냉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 치료가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좌욕은 일시적으로 혈류를 돕지만, 몸속의 근본적인 환경을 바꾸지는 못합니다.
식이섬유를 많이 먹어도 장에 수분이 부족하면 오히려 변이 더 단단해져 배출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마포구에서 직장 생활과 육아를 병행하시다 보면 몸의 진액이 마르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는데, 한의원에서는 부족한 진액을 보충하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데워 장이 스스로 움직이게 유도합니다.
억지로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흘러나오게 만드는 한방 치료를 병행하시면 지금 하고 계신 관리들의 효과도 배가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