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サービスは韓国在住の外国人向けです。海外在住の方は対象外となります。
日本語

日本語相談可能 — 言葉の壁なし

便秘
便秘

Q. 炭酸水を飲むと消化に良いですか?

A.

ガスによって一時的な膨満感が排便衝動を引き起こすことはありますが、長期的にはガスがさらに溜まるだけです。水が一番良いです。

📝 詳細回答

탄산수가 소화를 돕는다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그 효과가 제한적입니다. 탄산수에 포함된 이산화탄소 가스는 일시적으로 위를 자극해 배변 충동을 일으킬 수 있어서, 변비가 있는 분들이 즉각적인 완화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기간의 물리적 자극일 뿐, 실제 소화 능력을 개선하지는 못합니다. 오히려 장기적으로 탄산수를 습관적으로 마시면 위장에 과도한 가스가 차게 되어 복부 팽만감, 불편함, 소화 부담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한의학에서는 소화 기능을 돕기 위해 따뜻하고 자극 없는 맹물을 권장하는데, 이것이 위장에 가장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체액 흡수를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의 체질과 현재 소화 상태에 따라 적절한 음식과 음료가 다르므로, 지속적인 소화 불편이 있다면 한의사 진료를 통해 정확한 상담을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崔然昇

専門家監修

崔然昇

代表院長

← に戻る 便秘

関連ドキュメント

おすすめの資料

現在のページ 炭酸水を飲むと消化に良いですか?

最も関連性の高いガイドと診療情報を続きとしてご覧ください。

おすすめの資料 診療

소화기질환

위장병, 움직임을 되살려야 낫습니다. 굳어진 담적을 풀고 위장 운동성을 회복시켜 편안한 속을 되찾아 드립니다.

プログラムを見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