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service is only for foreign residents in Korea. Overseas residents are not eligible.
EN

English consultation available — No language barrier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스트레스와 장 운동 이상으로 발생하는 기능성 장 질환

최연승
의료 감수최연승대표원장
과민성 대장 증후군 recommendation

Q. 껌을 씹는 습관이 안 좋은가요?

최연승
✓ 의료진 감수

백록담한의원

최연승 대표원장

A.

네, 껌을 씹을 때 공기를 같이 삼키게 되어 복부 팽만을 유발하며, 껌에 든 감미료(소르비톨 등)가 설사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 상세 답변

네, 껌을 자주 씹는 습관은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껌을 씹을 때 자연스럽게 공기를 함께 삼키게 되는데, 이렇게 들어온 공기가 소화기관에 머물면서 복부 팽만감과 불편함을 유발하곤 합니다. 또한 껌에 포함된 감미료인 소르비톨이나 자일리톨 같은 인공 감미료는 장에서 흡수가 잘 되지 않아, 사람에 따라 설사나 복부 불편감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소화가 약하거나 장이 예민한 분들이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오래 껌을 씹으면 턱 관절과 교근에 계속된 자극을 주게 되어 턱 통증이나 긴장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으므로 모든 분이 동일한 증상을 겪는 것은 아니지만, 소화 불편감이 있다면 껌 사용을 줄여보시고 그래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한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FAQ 목록으로
백록담 한의학 진료

과민성 대장 증후군, 단순한 증상이 아닙니다

체질과 생활 리듬을 함께 보는 한의학 진료로 근본 원인을 다스립니다. 비대면 상담부터 정밀 진료까지 맞춤형으로 도움드립니다.

🌿

한약 중심 치료

체질·증상 맞춤 한약

📡

비대면 진료

전국 어디서나

🩺

의료진 1:1

한의사 직접 진료

📚

근거중심 한방

임상 17년차

답변이 도움 되셨나요? 본인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료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 인천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81 드림시티 3층 0507-1409-1075 🕒 10:00 - 19:00

함께 보면 좋은 문서

다음으로 보면 좋은 자료

현재 보고 있는 문서 껌을 씹는 습관이 안 좋은가요?

관련 주제와 진료 정보를 이어서 확인하면 이해가 더 빠릅니다.

가장 먼저 보면 좋은 문서 진료

소화기질환

위장병, 움직임을 되살려야 낫습니다. 굳어진 담적을 풀고 위장 운동성을 회복시켜 편안한 속을 되찾아 드립니다.

프로그램 보기
상담 문의하기 →